본문 바로가기

오버나이트 오트밀 만들기

이즈마블 2024. 8. 6.
300x250

오버나이트 오트밀 만들기

오버나이트 오트밀 베이스 만들기

하다 하다 이제 오버나잇 오트밀까지 해 먹을 줄이야... 날이 더워서 입맛은 없는데 뜨거운 요리도 음식도 별로지만 또 찬 것만 먹기에는 몸에 안 좋을 것 같고, 바로 이런 시기라 만들어 봤다.

베이스만 잘 만들어 두면 냉장보관 하다가 먹고 싶은 대로 가능한 대로 토핑을 넣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방법이다. 한 번 만들어 놓으면 5일 정도는 두고 먹어도 된다.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고, 좋아하는 토핑을 원하는 대로 넣을 수도 있으니 베이스를 알아두면 여러모로 편리하다.

 

오버나이트 오트밀 베이스 재료 : 

1. 귀리 :  기본 재료. 롤드 오트를 사용한다. 


2. 우유 : 기본 재료 중 하나.  우유가 일반적이고, 개인적으로는 저지방 우유를 사용한다.

물이나 아몬드 우유 , 코코넛 우유, 캐슈 우유 또는 귀리 우유와 같은 식물성 우유를 사용해도 된다. 

 

3. 치아씨드(선택 사항) :  영양분이 많고, 푸딩 같은 질감을 더 할 수 있어서 넣기도 하지만.. 개인취향은 아니라서 뺀다.


4. 그릭 요거트(선택 사항) :  오트밀에 시큼한 맛과 크리미 한 질감 그리고  단백질이 더 할 수 있다. 


5. 바닐라 추출물(선택 사항) : 오트밀의 모든 풍미를 강화하고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단맛  더할 수 있다. 

 

6. 감미료(선택 사항): 오트밀 자체는 많이 싱거울 수 있어서, 이나 메이플 시럽을 사용하여 달콤하게 먹을 수 도 있다.

 

7. 토핑: 신선한 과일, 말린 과일, 너트 버터, 견과류, 씨앗, 향신료(계피, 육두구 또는 카다멈 등)로 다양한 토핑 아이디어 토핑을 해서 먹는다.

오버나이트-오트밀-베이스
오버나이트-오트밀-베이스

오버나이트 오트밀 베이스 만드는 법: 

오트밀과 액체재료만 넣는 경우 :  귀리 1 :  액체류 1

치아시드를 추가할 때 비율 :  귀리 1 :  액체류 1 : 치아시드 0.8

 

1. 빈병에 병에 귀리를 넣는다
2. 1에  액체류 (저지방우유)를 추가한다.
3. 귀리가 액체류에 잠길 때까지 모든 재료를 섞는다.
4. 밤새 냉장 보관한다. 

 

다음날의 오버나이트 오트밀  : 

유기농 롤드 오트 200에 저지방 우유 200을 넣어 잘 섞은 후 하루 냉장고에서 하루 보관하고 다음 날 오후 배가 고플 때  반컵 꺼내서 견과류 1 봉지, 블루베리 약간, 그리고 건조 크렌베리를 얹어 먹었다.

단맛을 별도로 추가하지 않고 건조 크렌베리에 기대했는데 역시.. 맛이... 밍밍하다.. 

단맛과 부드러움을 위해 약간의 코코넛 워터를 추가했다. (그래도 밍밍하다) 

토핑얹은 오버나이트 오트밀
토핑얹은 오버나이트 오트밀

 

300x250

댓글